사주팔자 네기둥

사주
홈 > 사주 > 사주
사주

살아가면서 운이 잘풀리지 않는 사람들이 흔히들 팔자가 사납다고 표현을 합니다.

본인의 인생이 어떻게 살아야 좀더 나은 삶을 살수 있는지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철학원이나 점집을 찾아갈 때 "사주보러간다"라고 합니다.

사주 팔자를 한자 그대로 해석해보면 년,월,일,시를 사주는 네개의 기둥으로 세운것이고, 팔자는 몇년, 몇월, 몇일, 몇시라는 여덟글자입니다.

사주팔의 음양의 변화와 오행의 이치를 바탕으로 타고난 본성과 인생행로의 추길피흉을 저울질하는데 매우 중요한 것이 사주라는 네개의 기둥과 팔자라는 여덟글자를 기준으로 삼는 것입니다.

사주팔자 네기둥

호원철학원 0 5124

a348cb9f9957aba03f57d78f908008e4_1532309226_6507.jpg

사주팔자(四柱八字)의 네 기둥이 원국(原局)이라고 하며 오행의 균형을 봐서 청탁(淸濁)을 살피고 음양(陰陽)의 균형으로 한난조습(寒煖燥濕)을 살핀다 천간(天干)에는 한난(寒煖)이 있고 지지(地支)에는 조습(燥濕) 있다.음양(陰陽)균형(均衡)을 이루면 격(格)이 높고 이루지 못하면 낮다.

음양(陰陽)의균형과 오행(五行)의 강약을 판단하여 용신(用神)을 가린다.  

사주(四柱)에 충극(沖克)이 많으면 탁(濁)하기 쉽고 생조(生助)가 많으면 청(淸)하기 쉽다.

청(淸)한 사주(四柱)는 귀(貴)에 가깝고 탁(濁)한 사주(四柱)는 천(賤)에 가깝다.

,

0 Comments
  • 글이 없습니다.

상담 및 문의

이름
연락처
상담내용
출생일시
세부내용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