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평명리학과 십성(十星)

사주
홈 > 사주 > 사주
사주

살아가면서 운이 잘풀리지 않는 사람들이 흔히들 팔자가 사납다고 표현을 합니다.

본인의 인생이 어떻게 살아야 좀더 나은 삶을 살수 있는지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철학원이나 점집을 찾아갈 때 "사주보러간다"라고 합니다.

사주 팔자를 한자 그대로 해석해보면 년,월,일,시를 사주는 네개의 기둥으로 세운것이고, 팔자는 몇년, 몇월, 몇일, 몇시라는 여덟글자입니다.

사주팔의 음양의 변화와 오행의 이치를 바탕으로 타고난 본성과 인생행로의 추길피흉을 저울질하는데 매우 중요한 것이 사주라는 네개의 기둥과 팔자라는 여덟글자를 기준으로 삼는 것입니다.

자평명리학과 십성(十星)

호원철학원 0 4879

4d8c9963e9908d2cb6afa3a437bc8a0f_1565308223_3233.jpg
 

森羅萬象皆有心(삼라만상은 제각기 마음이 있으니)

天地生時旣決定(천지간에 태어날 때 이미 정해진 것이라)

干支變化六十路(간지의 변화로 나타나는 육십 개의 길에서)

其中常存十星理(그중에 항상 존재하는 십성의 이치라)     ----------낭월 박주현 詩 中에서-----


사람의 심리구조(心理構造)를 태어난 연월일시(年月日時)의 사주팔자(四柱八字)를 통해서 읽어내고 "육십갑자의 심리"부분에서 표면심리(表面心理)와 내면심리(內面心理)의 구조가 차이나는 오차 부분을 연구하여 살피게 된다. 


즉 사주에의해서 심리를 분석 하는 것. 사람이 태어나면서 운명이 정해진다는 것은 물론이고 일생을 살아가면서 고치지 못하는 천성(天性)도 함께 정해진다는 것은 놀랍다면 놀라운 발견이고.사람이 태어나면서 얻게된 천성은 고쳐지지 않으며 고치고자 해도 쉬운일이 아니라는 것을 생각하게 됩니다.


그러한 연유로해서 ,부지런한 사람.게으른 사람 ,성실한 사람,부도덕한 사람 으로 구분이 가능하며 이러한 것이 모두 사주에 일목요연하게 나타나는것을 알게 된다.


​안산호원철학원 오시는 길

,

0 Comments
  • 글이 없습니다.

상담 및 문의

이름
연락처
상담내용
출생일시
세부내용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