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행(五行)이란

사주
홈 > 사주 > 사주
사주

살아가면서 운이 잘풀리지 않는 사람들이 흔히들 팔자가 사납다고 표현을 합니다.

본인의 인생이 어떻게 살아야 좀더 나은 삶을 살수 있는지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철학원이나 점집을 찾아갈 때 "사주보러간다"라고 합니다.

사주 팔자를 한자 그대로 해석해보면 년,월,일,시를 사주는 네개의 기둥으로 세운것이고, 팔자는 몇년, 몇월, 몇일, 몇시라는 여덟글자입니다.

사주팔의 음양의 변화와 오행의 이치를 바탕으로 타고난 본성과 인생행로의 추길피흉을 저울질하는데 매우 중요한 것이 사주라는 네개의 기둥과 팔자라는 여덟글자를 기준으로 삼는 것입니다.

오행(五行)이란

호원철학원 0 3908

2354b1e2e9bc3afd8e8ebd9cebaf3c84_1579755376_5543.jpg

오행(五行)은 절대적(絶對的)인 존재(存在)이다

만물(萬物)의 근본적인 요소는 다섯가지(木.火.土.金.水)이다.

명리학에서 오행의 기본적인 개념과 서로 만나는 과정에서 일어나는 변화의 원리를 어떻게 파악하느냐에 따라서 관점이 달라지므로 올바른 이해가 중요하다

음양과 오행의 이해가 올바르게 된다면 명리학의 바다에 접근을 하여 이치를 알아가는 기초가 되리라 본다.

오행의 뜻은 "다섯가지가 각기 다른 성질을 갖고 있는 그 무엇이 빙글빙글 돌아 다닌다."라고 할 수 잇다.

그 다섯 가지는 모두가 독특하여 다른 무엇으로도 대신 할 수 없는 성분 들이다.

​안산호원철학원 오시는 길



0 Comments
  • 글이 없습니다.

상담 및 문의

이름
연락처
상담내용
출생일시
세부내용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