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세와 환경과 노력

운세

운세란?

사람이 태어날때 사주팔자에 필연적으로 주어진 길이, 때로는 좋은 일이 생기고 때로는 어려운 일에 봉착되어 헤메는 경우가 우리 인생에서 피할 수 없이 가야하는 것이 운명입니다.


그 길이 편안한길이 되고, 불편한길이 되는 것이 길흉화목으로 정해지고, 사주에 정해진 운은 계속 죽을때까지 앞으로 멈추지않고 가는것이 운이라고 한다면, 세는 운이 가는 길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운이 가는길이 평지로만 갈수 있다면 좋겠지만, 산을 만나고 낭떠러지를 만나고 강을 만났을 때 아무대책없이 간다고하면, 큰 어려움에 봉착하여 헤어날 수 없는 고통에 시달릴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이러한 운의 길을 미리 예측하고 피해갈 수 있는 지혜를 찾는 것이 운세의 흐름을 알고, 주어진 환경에서 대체를 잘한다면 겪지 않아도 되는 고통을 벗어날 수 있다고 봅니다.


호원철학원에서는 년월일시의 주문에 대한 길흉과 세운인 천간과 지지에서 작용하는 길흉을 판단하고 세상을 살아가는데 가장 중요한 재물의 인연에대해 명쾌하고 선명하게 알려주는 조언자 역할을 하는 것이 큰 보람이라고 생각합니다.

운세와 환경과 노력

호원철학원 0 803

150cb19b4d080eba69e5bfd2adba1807_1533022313_8528.jpg 


 인간이 태어나서 삶을 살아가는 과정의 길에 영향을 끼치는 것이 무엇이 있을지를 생각해보면 경(環境)과 운세(運勢)와 노력(勞力)이다. 

비록 같은 부모를 두고 거의 같은 시각에 태어난 쌍둥이도 서로의 삶이 점점 달라지는 것은 분명히 환경(環境)의 영향에서 비롯 된다고 봐야만 해석이 되는 까닭이다. 


그리고 환경이 대단히 자유롭다고 한다면 이번에는 운세(運勢)의 영향이 크게 작용할 것이다. 또 운이 아무리 좋아도 노력(勞力)하지 않으면 구하는 바를 얻을수 없고 환경이 아무리 좋아도 노력 하지 않으면 결실을 얻을 수 없기 때문이다. 


만물이 살아가는데 있어서 환경(環境)의 영향은 대단히 중요한 작용을 하기 때문에 무시할 수 가 없다. 동일한 환경일 경우에 운세(運勢)의 차이가 가장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는 것은 타당성이 있다.


또한 환경(環境)이 아무리 좋고 운세(運勢)가 특별히 대길(大吉) 하더라도 노력(勞力)을 하지 않는다면 아무런 의미가 없다.물론 노력을 하더라도 올바른 노력이 필요할 것이니 원효대사(元曉大師)의말씀처럼 "쌀을쪄서 밥을 해야지 모래를 쪄서 밥을 하려고 한다면 애만 쓸뿐 결실은 이뤄질 수 없는법"이것을 불교에서는 정정진(正精進)이라고도 한다.


즉 바르게 정진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인데.올바른 노력의 의미가 중요하다는 것을 뜻하는 바이다. 

운(運)이 좋을 적에는 매우 적극적으로 노력해야 하고 운(運)이 나쁠 적에는 그 만큼 소극 적으로 대응하면서 무리한 노력을 하지 않고 은인자중(隱忍自重)을 하면서 근신(勤愼)하는 것이 중요하다.

,

0 Comments
  • 글이 없습니다.

상담 및 문의

이름
연락처
상담내용
출생일시
세부내용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